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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 타이

[25. 일간타이] 태국 국가 비상 해제, 최신 검역, 푸켓 경전철

by 망고두리안 2020. 10. 23.

번역: 파파고

출처: 더 타이거 / 타이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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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방콕 비상사태 해제

방콕의 비상사태가 해제됐다고 공식화하다.

5명이 넘는 공개모임과 비판적 언론 논평 검열을 금지한 이 명령은 지난 목요일 오전 프라유트 찬오차 총리에 의해 내려졌고, 이로 인해 항의 시위가 해산되고 다수의 운동가들이 체포되었다.

국가비상사태에도 불구하고 시위대는 명령을 무시했고 지난 일주일 동안 집회만 커졌다.

긴급명령으로 '국가 안보 위협'으로 여겨지는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의 콘텐츠도 금지됐습니다. 

시위를 취재하는 일부 태국 언론들이 도마에 올랐는데, 당국은 긴급지시에 따라 일시중단을 시도했습니다. 

법원은 태국 헌법이 미디어 플랫폼을 폐쇄할 권한을 법원에 주지 않는다며 이들 언론사를 차단해 달라는 요청을 일축했다.

 

정부청사 대규모 시위대 집결

국가비상사태 해제는 어젯밤 두 가지 주요 사건에 이은 것이다.

태국 총리의 퇴진을 요구하며 정부 하원을 행진했던 대규모 시위대는 그에게 서명할 수 있는 서한까지 준비했다. 

경찰은 전경과 함께 버스 2대와 철조망, 물대포차 등이 이들을 기다리고 있었다. 양측 모두 대치 태세로 보였지만

오후 9시 35분 시위 지도자들은 평화롭게 군중을 해산시켰다. 

또 하나는 프라유트 찬오차가 전국 TV에 출연해 시위대를 물러나게 하고 정부와 대화에 참여해 달라는 연설이었다.

 

관광특수비자 1그룹 Covid-19 음성 결과

확실히,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관광객들을 따라 태국의 해변에 은총을 드렸다. 이번 주 중국에서 새로운 특별 관광 비자로 입국한 39명의 방문객들은 모두 Covid-19에 음성반응을 보였다. 소규모 단체지만, 지난 3월 말 여행 제한 조치가 내려진 이후 처음 입국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입니다.

새로운 특별관광비자의 후원으로 다음 주 더 많은 국제관광객이 입국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 집단에서 코비드-19 양성 반응이 나오지 않을 경우, 정부는 의무 격리 기간을 줄이거나 STV에 따라 신청자를 더 허용하는 등 규제를 풀기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과 스칸다나비아 국가들에서 온 단체들은 다음 몇 주 안에 STV 산하에 도착한다.

보건부 장관은 검역 기간이 10일로 단축될 수도 있고, 결국 제로(0)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건당국은 다른 관련 기관들이 동의한다면 외국인 관광객의 의무적인 검역 기간을 줄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확인했다.

현재 방역 기간은 14일로 돼 있지만, 보건부 장관은 이 기간을 10일로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감소가 성공하면 방역이 더 줄어들어 결국 방역이 더 이상 요건이 되지 않는 지경에 이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실은 보건부가 변경준비를 하고 있지만, 다른 관련 기관들은 여전히 조정 시간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기다리고 노력해야 합니다."

 

 

 

라오스 국경 인근에서 압수한 필로폰 440만 알약

경찰이 태국-라오스 국경 인근 북동쪽에서 추격전을 벌인 끝에 4억 바트 이상의 필로폰 440만 알을 압수했습니다.

태국 언론은 마약 밀매 용의자들이 경찰의 추격 과정에서 마약이 가득 담긴 검은색 가방을 도로 밖으로 던진 뒤 붕클라 지역의 고무농장으로 차를 몰고 달아났다고 보도했습니다.

경찰은 메콩강을 건너 마약 밀매에 관한 제보를 받고 강가에서 빠른 속도로 달리는 트럭을 추적하고 있었다.

경찰은 4백만 개가 넘는 필로폰 알약이 들어 있는 가방을 수색했다. 경찰은 엑스터시 알약 2970점도 발견했다.

 

10월 1일부터 태국 왕립 해군은 18개의 마약 밀매 흉상에 연루되어 필로폰, 엑스터시, 헤로인, 마리화나를 압수했으며, 총 27억 바트 정도가 되었다.

 

 

푸켓 경전철 연구, 승인을 위해 캐비닛으로 이동

태국 고속철도 당국은 푸껫에서 경전철 1단계 개발에 관한 연구 결과를 승인했다.

350억 바트 예산으로 책정된 1단계는 푸껫공항에서 찰롱사거리까지 42㎞를 달린다.

그 연구의 결과는 12개월 후에 내각에 타일링될 것이다. 승인되면 2022년 초부터 공동투자 입찰이 시작돼 2026년부터 트램이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는 21개의 역을 갖게 될 것이며, 그 중 19개의 역은 지상고, 1개는 고가이고, 1개는 지하가 될 것이다.

비평가들은 이 노선이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며, 건설 기간 동안 주요 테프카사트리 도로 동맥이 심하게 교란될 것이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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