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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 타이

[63. 일간타이] 푸켓 '경전철' 건설 대신 전기버스가 될 수도 있다.

by 망고두리안 2020. 11. 8.

번역: 파파고

출처: 더 타이거 / 타이포스트

*번역기 이용으로 번역이 다소 어색하더라도 이해 부탁드릴게요(꾸벅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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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켓 대량 급행 수송 시스템, aka. 푸켓 경전철과 푸켓 트램은 태국 고속철도청이 설계 변경을 더 검토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푸껫 공항에서 주 북·남동맥인 테프카사트리 도로를 따라 푸켓 타운을 거쳐

찰롱 서클까지 운행되는 초기 노선은 350억 바트(baht)의 예산이 투입된다.

1단계 노선은 거의 42km를 달릴 것으로 예상된다.

 

푸껫 현지인들로부터 루크 훈훈한 지원만 받아온 이 프로젝트는 지난 화요일 푸껫에서

열린 원격 각료회의에서 논의됐다.

 

이제 설계자들은 레일을 달리는 경전철 캐리지 시스템에서 고무바퀴를 타고 일반 도로를 달리는

전기 '버스' 모델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태국 대중철도청 컨설턴트들은 공사비 절감을 위해

운영체제를 조정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고무바퀴 전기차에 적응해

건설비와 운영비를 모두 절감한 외국의 연구를 예로 들었다.

 

푸켓 경전철 프로젝트의 경우, 그들은 더 싼 요금과 함께 최대 100억 바트(baht)의 공사비를 절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되는 비용 절감 효과는 전체 경전철 예산의 거의 3분의 1에 이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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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평가들은 트램이든 버스든 경전철이든 이 계획된 노선은 푸켓의 서해안 근처 어디에도

운행되지 않기 때문에 섬의 관광 산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한다.

 

MRTA에 제출된 참고문헌 초안에는 새로운 대중 교통 시스템이 반드시 열차나 트램으로만

개발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이 시스템을 이용하는

승객은 하루에 약 3만 9천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컨설턴트들은 버스 고속 운송의 장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버스만을 운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도로'를 따라 달리는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다.

최종안은 올해 국무회의에 상정되어 승인을 받고 2026년에 개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부 장관은 중앙도로 건설, 정차, 다른 교통과의 분리 등에 관한 세부사항은 전차나

경전철 개념보다 훨씬 더 쉬울 것이라고 말했다.

 

"도로 의료인을 이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아야 합니다. MRTA는 고속도로부와 협의해 도로메디안을 해체하고,

노면을 재작업하며, BRT 버스와 일반차 차선 사이에 차벽을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했습니다."

"도로 중위권을 이용해서 (신형) BRT 버스 노선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MRTA가 상업지역 개발 또는 추가 조정 기회를 연구해야 합니다."

계획된 남북 노선은 21개의 정류장을 가질 계획이다. 향후, 섬의 북쪽에서 사라신 다리를 건너 팽이가로

들어가는 유사한 시스템으로 연결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확장할 계획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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